
CCTV 기반 탐지 솔루션 JVB01
JB는 안전을 위한 AI 탐지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30년간 배관 안전을 지켜온 JB의 시각으로 만들어 낸 이 솔루션은
안전의 새로운 시작일 것입니다.
굴착 공사 탐지부터 알림 및 소통까지 가능한
'미신고 굴착 공사 탐지 솔루션'
JB는 도시가스 사업의 핵심 업무인 '안전관리', 그중 가장 많은 리소스가 투입되는 '굴착공사관리'의 해결책을 찾고자 했습니다. 기존 인력 기반의 관리로는 휴먼 에러 가능성이 존재하며 순회 점검 이후 기순회 범위의 공사 발생할 시 놓칠 수 있는 문제를 가지고 있습니다.
JB의 '미신고 굴착 공사 탐지 솔루션'은 지자체 CCTV를 통한 상시관제로 기존의 문제를 해결합니다.
또한 이동 중이거나 주차중이 아닌 '공사중'인 굴착기만 탐지한 후 EOCS 정보와 비교함으로써 안전관리의 효과성 뿐만 아니라 효율성도 갖추었습니다. 해당 솔루션은 '22년 천안시와의 실증에서 95% 이상의 정탐율을 달성, 기존 모니터링 요원의 현장탐지 건수 대비 10배 높은 탐지율을 기록했습니다.
평균 50대의 CCTV를 관제하는 관제요원 대비 AI는 수천대 CCTV를 동시에 작동하기 때문입니다.
당신의 이런 고민을 해결합니다.
신고되지 않는 굴착공사로 인한
사고 발생이 염려됩니다.
너무 많은 안전 관리 인원의 투입이
부담스럽습니다.
상시 관제를 할 수 없어
놓치는 공사건이 많습니다.
이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지자체 CCTV를 통한
AI 굴착기 탐지
CCTV 기반 약 18,000 Image를 학습하고 95% 이상의 정확도로 공사 중인(이동, 주차 건 제외) 굴착기만 선별해 탐지합니다.
EOCS 미신고 건 분류
및 상황실 알림
EOCS 연계로 신고 공사를 자동으로 필터링 하며 좀 더 정확한 사태 파악을 위해 Application을 통해 EOCS의 Daily 공사 위치도 함께 표시합니다.
어플리케이션을 통한
현장 직원 배정 및 소통
상황실 및 현장 직원에 최적화된 Application을 각각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상황실에는 공사 위치를 알림하며 현장 직원을 배정할 수 있는 기능을, 현장 직원에게는 상황실과 소통할 수 있는 UI를 제공합니다.
“
JB의 굴착공사 탐지 솔루션은 지자체 실증을 통해
그 효용성을 입증해냈습니다.
입증된 기술을 바로 적용해 보세요.
”